EunYou Note
비비고
Dr.Rio
2024. 2. 16. 11:45
21년도 기준 올해 1분기 매출은 6조1천781억원, 영업이익은 3천851억원이다
CJ제일제당의 식품 브랜드. 브랜드명은 한국 요리의 대표주자 비빔밥에서 착안하였다.
한식 관련 식품들을 주로 취급하며 만두 계열 제품들이 특히 잘나가는 편이다.
전반적으로 냉동식품, 레토르트 식품을 위시한 간편식을 다루는데 볶음밥도 그렇고 만두도 그렇고 여러모로 냉동식품 분야 전반에서 상위권을 달리는 브랜드다.
가격 대비 상당히 맛있고 양질의 퀄리티를 뽑아내기에 가성비를 중시하는 대중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본래는 세계 시장 진출을 위한 한식 레스토랑 프랜차이즈로 출발하였으나, 현재는 사실상 식품 브랜드만 남은 상태.
'비비고'란 브랜드를 가장 먼저 시작한 것은 외식사업 계열사인 CJ푸드빌이었다
. 초기에는 이름에서 드러나듯이 글로벌 한식 브랜드보다는 비빔밥 브랜드에 가까웠다.
2010년 5월 10일, 광화문점오픈을 시작으로 한국 내 지점을 포함해 전 세계에 50여 개의 지점이 있었다.
비비고 김치, 국탕찌개, 죽, 한식반찬, 냉동밥, 냉동면, 김, 스낵, 기타 등등 있다
비비고 만두